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새재 과거급제체험 "암행어사 출두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8 [14:22]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 18일 문경새재 일원에서 대구대학교 외국인 학생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 암행어사 출두요~’이색체험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문경새재 과거급제 체험은 경상북도 시군대표 관광상품 육성사업에 선정, 문경새재의 과거길이라는 콘텐츠에 익살스런 도깨비 스토리를 입혀 과거급제길을 가던 선비가 도깨비의 장난으로 잃어버린 짐을 찾고 임무를 완료한다는 게임스토리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대학교 외국인학생들과 시범적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여 문경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문경새재 곳곳을 누비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재미를 즐겼다.

 

암행어사 출두요 프로그램은 문경새재를 방문한 관광객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앱을 다운받아 미션지도를 활용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체험 형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암행어사 출두요 프로그램은 그동안 걷기만 하던 문경새재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적극적인 미션체험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문경새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