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의회, 제202회 임시회 개회

시정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등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0/21 [16:38]

▲ 제202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 영천시의회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의회(의장 박종운)는 21일 제202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30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 주요업무 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계획서를 작성한다.

 

박종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해년 새해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내년도를 준비해야 할 시기에 접어든 것 같다”며 “올해 성과를 점검하고 부족한 점은 내년도 추진계획에 반영하는 등 시정추진에 있어 명확한 발전방향 제시로 시민이 잘사는 영천을 만들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개회 첫날인 2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02회 회기결정의 건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결정의 건을 처리했다.

 

특히 이날 조창호 부의장, 김선태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게 시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관심과 해결을 촉구했다. 주요 골자는 오수동 오염토양 반입 정화시설 설치 반대(조창호 부의장)와 가칭)영천시 시설관리공단 타당성 및 설립 촉구(김선태 의원)이다.

 

한편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은 집행부로부터 2019년도 시정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2020년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내년도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28일부터 29일까지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 안건 ‘영천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영천시 보현산 천문과학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천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25건의 안건 심사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하게 된다.

 

상정된 안건은 마지막 30일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수동 오염토양 반입 정화시설,임시회,영천시의회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