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령군 치매안심센터, ‘나눔가치, 가치나눔’프로젝트 행사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28 [15:49]

【브레이크뉴스 경북 고령】이성현 기자= 고령군 보건소(소장 김곤수)는 28일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 나눔가치,가치나눔 프로젝트 행사     © 고령군

 

군에 따르면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는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정서적지지 및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하여경상북도, 경북광역치매센터, 고령군치매안심 센터가 함께하는 치매 인식개선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와 가족들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가야읍 통기타 동호회 다카포와 개진면 품바 각설이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치매홍보대사 ‘기웅아재와 단비’가 치매 가족들의 이야기를듣고 마음을 공감하고 나누는 담소회도 가졌다.

 

또한 치매어르신 작품 전시회, 고령군립요양병원 치매지원프로그램 홍보및 보건소 건강증진사업과 감염병 예방, 정신건강사업 홍보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행사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아픔을 공감하고소통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에서 소외되지않고, 더불어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