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베트남에서 지역 의료산업 홍보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1/14 [14:0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11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2019 메디시티대구 헬로 베트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베트남 현지병원 설명회     © 대구시 제공

 

행사는 외국인 환자유치와 베트남 현지 의료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고, 의료관광 홍보설명회, 비투비(B2B:Business to Business) 상담회, 의료관광 업무협약 체결 등이 진행됐다.

 

'메디시티대구'의 국제적 이미지 제고와 의료관광 공동마케팅을 통한 신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 의료관광산업위원회(위원장 민복기)가 주관하는 의료관광산업 홍보설명회는 지난 4월 몽골, 9월 중국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개최됐다.

  

설명회에는 선도의료기관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올포스킨피부과의원, 우리들병원,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이 참여했다.

 

또, 지역 의료·뷰티 관련기업인 한국오아시스, ㈜1프로더마톨리지글로벌, ㈜에스오시이(SOCE), 제이에스케이(JSK) 업체,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등 의료관광 유관기관 관계자 24명이 참여해 대구의료관광의 우수성을 베트남 현지에 알리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12일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과 13일 호치민 마제스틱 호텔 에서는 대구시 6개 선도의료기관과 4개 의료·뷰티 기업이 참여해 하노이와 호치민 현지 병원과 여행사, 미용업체, 시민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설명회 및 비투비(B2B:Business to Business) 상담회를 가졌다.

 

한편,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베트남 현지 유치업체 하노이투어리스트 및 박닌투어리스트와 의료관광상품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도의료기관인 에스엠영상의학과 의원은 하노이 최고 사설병원인 홍녹병원과 올포스킨피부과의원 및 비엘성형외과피부과 의원은 호치민 미용협회와 각각 피부미용 및 성형 의료관광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는 메디시티대구에 세번째로 의료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지 홍보설명회는 물론 대구의료관광 매거진 ‘대구메디 투어’ 배포, 베트남 한국 유학생 대구의료관광 홍보대사 임명하고, 각종 온라인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베트남 의료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메디시티대구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