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기문 영천시장, 수능시험장 방문…수험생 격려 나서

영천고·영천여고에서 수험생 626명 응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1/14 [15:58]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최기문 영천시장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에 따라 14일 아침 일찍부터 관내 수능시험장인 영천여고, 영천고를 방문해 수험생과 학부모, 자원봉사자 및 교육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시험장 입구에서는 선배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후배들의 열띤 응원이 펼쳐졌으며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응원과 함성은 수능한파와 긴장으로 몸과 마음이 움츠려졌을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었다.

 

▲ 최기문 영천시장 수험생 격려 모습     © 영천시 제공

 

이번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전국 86개 시험지구 1천185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총 54만8천764명의 수험생이 응시했고, 영천시는 626명의 수험생들이 관내 2개 학교에서 시험을 치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을 믿고 본인의 실력을 맘껏 펼치길 바라며 수험생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는 미래지향 복지교육을 목표로 명품교육도시 조성 및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5개 분야의 장학금 지원 및 인재양성원과 영천학사, 향토생활관 운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교육경비보조금 확대와 더불어 관내 학생 전원 무상급식을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 수능, 영천고, 영천여고, 최기문 영천시장,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