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격려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11/15 [17:1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14일 오후 5시30분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2019 대구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19 대구중소기업인대회     © 대구시 제공

 

대구중소기업인대회는 1996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 24회로 지역경제발전과 사회공헌에 노력해 온 중소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대구의 힘, 중소기업! 중소기업인이 대구경제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중소기업인과 기업지원 유관 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 중소기업 시상, 김정욱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중소기업회장 대회사, 문화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 중소기업 시상’은 ‘2019 중소기업대상’ 6개사와 ‘2019 우수성과 스타기업’ 2개사에 대해 시상 하고,  ‘중소기업대상’은 1996년 첫 시상 이래 그간 144개 기업이 수상 했고, 올해 선정된 6개사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매출과 수출 증대, 고용창출 등 올해 대구경제를 빛낸 지역의 대표 중소기업들이다.

 

‘대상’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용 핵심 원재료인 블랭크마스크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제조기업 ㈜에스앤에스텍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2개사는 국내 유일 자체 생산으로 리니어부싱 및 관련 자생 제품을 제조하는 삼익정공(주)과 수처리기기, 밸브 전문생산업체로 물 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로얄정공이다.

 

‘우수상’ 3개사는 미래산업 분야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영상보안 및 영상분석 전문기업인 ㈜우경정보기술 반도체, 스마트폰 기타 미세 이물 제거 공정 장비인 ‘초음파 에어 발진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씨티에스(주)아연 도금 표면처리, 친환경 아연니켈 합금 표면처리 업체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일성도금이다.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에는 상장, 현판, 대상기가 수여되고, ‘우수성과 스타기업’은 거림테크(주), 대광소결금속(주)이 선정돼 대구광역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 기업들은 대구경제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스타기업 100으로 선정돼 2019년 스타기업 연차평가 결과 고용창출, 매출증가 등 기업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미중 무역전쟁 및 대일 수출규제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부단한 노력으로 기업 성장을 이끈 중소기업인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대구시는 기업인과 한마음 한뜻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