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속보〉포항지진특별법 법안심사소위 통과

박영재 기자 | 입력 : 2019/11/21 [17:08]

【브레이크뉴스】박영재 기자=포항지진특별법이 2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산자위 법안소위를 통과한 포항지진특별법은 지진발생의 원인규명을 위한 진상조사와 피해구제 지원금 지급 의무, 포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지원 방안 등을 담았다.

 

법안소위 통과 전 보상지원을 놓고 여야간 이견이 있었지만 피해 주민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담긴 지원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와 관련 포항11.15촉발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대공 김재동 허상호 공원식)는 이날 장문을 통해 산자위 법안소위를 통과한데 대해 깊은 안도와 함께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동안 특별법 발의에서부터 산자위 법안소위 통과까지 애써주신 피해지역주민, 지역 국회의원, ·야정치인, 시장, 도지사, 시의회, 범대위 대책위원 등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번 법안소위를 통과한 포항지진특별법은 이제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면서 포항시민들께서는 본 회의 통과 때까지 관심을 갖고 성원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리며, 범대위에서도 국회 본회의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