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2019년 4/4분기 스타기업에 ㈜루소 선정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2/02 [16:55]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으로 ㈜루소(대표 김항성)를 선정하고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500여 공직자가 모인 정례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개월 동안 시행된 선정 심사에서 서류 및 방문현장실사를 거친 후 매출신장, 고용창출, 지역사회 기여도 등 종합적 평가 및 부문별 우수한 기업을 선정했으며 국내외 경기 둔화, 인건비 상승 등 열악한 환경 속에 올해 지역경제의 마지막 별, 매출스타(매출신장)기업 1개 업체가 선정되었다.

 

▲ 2019 영천시 4분기 스타기업 선정     © 영천시 제공

 

2019년 영천시 4/4분기 매출스타(매출신장)기업으로 선정된 ㈜루소는 지난 2011년에 설립된 재생PE칩 제조업체로 도남공단1길 5-21에 소재하고 있으며, 17년 대비 18년 매출액이 71% 이상 증가한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업체이다.

 

특허 획득, 벤처기업 인증 및 기업부설연구소 운영 등 지속적인 신소재 개발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중국 및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 100만불탑 달성, 중국 심천에 사무소를 설립 등 수출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벤처기업부 인증)을 받기도 했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루소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융자금액 최대 6억원, 휴식년제 면제), 중소기업기술인증사업, 강소기업 육성기반구축사업 등 각종 시 지원사업 우선선정과 전광판 표출 등 기업홍보 혜택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영천시를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도내는 물론 전국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라며 다가오는 2020년에도 영천시 스타기업 발굴은 물론 적극적인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 스타기업, 루소, 벤처기업,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