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 겨울철 국민 먹거리 과메기 출하 대대적 홍보

12월부터 ‘고품질의 구룡포과메기’ 맛 느낄 수 있어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16:20]

포항시, 겨울철 국민 먹거리 과메기 출하 대대적 홍보

12월부터 ‘고품질의 구룡포과메기’ 맛 느낄 수 있어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2/03 [16:20]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 지역경제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는 과메기의 원료 수급이 안정화됨에 따라 포항시가 올겨울 과메기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 포항시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과메기 원료 수급 안정화에 따라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오주호 기자


포항시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은 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대량으로 수급되기 시작한 원료로 만든 과메기와 이전에 수급된 원료로 만든 과메기를 비교하면 ‘고품질의 구룡포과메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과메기는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10월 말부터 생산되며, 10월 20일부터 꽁치 3,000톤이 입고됐다. 그러나 북태평양 수온이 올라가며 꽁치 먹이인 크릴새우가 줄었고, 치어까지 싹쓸이하는 무분별한 어획 탓에 예년에 비해 꽁치의 크기가 작고 어획량이 줄어 생산된 과메기의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지난 11월 16일부터 입고된 꽁치 1,000톤은 크기도 커지고 살이 올라 최상의 과메기가 생산되기 시작했다며, 12월 초 1,500톤의 꽁치가 입고될 예정이며, 또한 꽁치어획량이 줄어 원료가격 상승으로 과메기 판매금액도 다소 상승했지만 3차 원료 입고 후 12월 중순경 원료가격이 인하되어 시장가격도 안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가운데)과 정종영 수산진흥과장(오른쪽), 석찬미 수산진흥과 주무관(왼쪽)이 꽁치 과메기를 시식하고 있다.     © 오주호 기자


특히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인 일본 연근해에서 잡힌 ‘일본 꽁치’ 사용과 관련해서는 일본 근해에서 잡히는 꽁치 어획량이 거의 없어 일본 자체에서도 다른 나라 꽁치를 수입하기에 대부분 원양산 꽁치를 사용하고 일부 대만산 꽁치를 사용한다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은 “과메기는 어린이 두뇌발달과 피부미용에 좋고 각종성인병을 예방하는 DHA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며, 단백질이 아주 높고 필수 아미노산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인 영양식품으로 고소하고 쫄깃한 맛으로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음식으로 발돋움 중인 식품이다”며 “경기침체 및 1차 수급된 원료 탓으로 소비가 부진했던 과메기 판매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과메기 생산업체 품질관리를 철저하게 추진할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