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윤경희 청송군수,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비전 제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04 [14:33]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은 4일 제241회 청송군의회 정례회에서 윤경희 청송군수가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청송군정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 윤경희 청송군수,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비전 제시     © 청송군

 

윤 군수는 먼저 “2019년 올 한해는 군민의 열정적인 삶 속에서 청송발전의 의지를 굳건히 하여 지역발전의 밑그림과 초석을 다지면서 군정 방향의길을 찾는 한해였다.”며,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이라는 군정 목표를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2020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새로운 도약, 함께하는 청송’을 구현하기 위해 6대 전략과제를 세우고우리 군민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밝힌 분야별 중점 추진과제로는 △소득이 보장되는 미래농업 육성 △함께 누리는 따뜻한 나눔 복지 구현△자연경관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군민이 살맛나는 선순환 경제 구조 구축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정주기반 조성 △군민과 소통하는 화합행정 실현 등 6가지 과제를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군은 주요시책과 지역현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도비 확보에 노력한 결과 2020년도 예산을 올해보다 6.12%(203억원) 증가한 3,521억원으로 편성했다.

 

또한 재정운영의 기본방향으로 재정 건전성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군민이 체감하는 경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주민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직접적인 사업에 선택과 집중을 하여 “미래가 있는 희망 농촌, 함께 누리는 따뜻한 나눔 복지, 생동감 넘치는 지역경제”를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윤경희 군수는 “지난 1년 반 동안 청송군은 군민이 주인인 1등 청송건설을 위해 민생우선 시책을 펴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농어촌 기초자치단체 82개군 중 종합 2위, 기초자치단체장 주민만족도 9위를 차지하여 주민들이 행정에 대한 만족도와신뢰도가 한층 상승하였음을 방증할 수 있었고 수많은 성과를통해 청송군의 눈부신 변화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군의 예산은 군민들에게 돌아가야 한다는 강한 신념으로 2020년에는농민수당을 지급하고, 80억 규모의 청송사랑화폐를 유통시켜 우리청송이살아 숨 쉬는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지역경제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을 다짐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공직사회는 끊임없는 혁신을 할 것이며 3만 군민들과 군 의회가 변함없이 동행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송군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