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수성구, 청소년정책평가 대통령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7 [17:31]

대구 수성구, 청소년정책평가 대통령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2/17 [17:3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6일 여성가족부 주관 ‘2019 청소년정책평가’ 활동·참여분야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2019 청소년정책평가 대통령상 수상 후 기념촬영     © 수성구청

 

‘2019 청소년정책평가’는 지자체 청소년정책 역량 및 책무성 강화를 도모하고 우수 정책사례 발굴과 확산을 통해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활동·참여 영역에 대해 전국 11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5월 서류심사, 7월 질의응답, 11월 현지실사 등의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수성구는 청소년이 행복한 수성구를 비전으로 삼고 4개의 중점과제, 21개의 세부정책에 대한 평가 자료를 제출,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정책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수성구는 청소년 관련 정책을 강화하고 심도 있게 추진하기 위해 2012년에 청소년 전담 팀을 조직했고, 2017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팀을 추가로 구성해 전문성을 갖추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청소년육성 전담공무원 배치에 관한 국정과제에 발맞춰 지자체 중 유일하게 2016년 청소년육성 전담공무원의 역할 및 임용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 2019년 현재 11명의 청소년 전담 인력을 배치해 전문성 있게 운영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명을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회 및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해 청소년 정책 형성 과정에 참여하는 장을 마련했고, 각종 청소년어울림마당과 같은 축제에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도록 해 청소년 권리를 증진하고 주도하는 정책을 펼쳤다.

 

또한,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해외 및 국내 자매도시 교류를 실시하고 있으며,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2017년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과 MOU를 체결, 유네스코 지침서에 따른 수준 있는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계발하고 이를 토대로 운영하여 APCEIU의 높은 평가를 받아 지자체 최초로 국제컨퍼런스에서 2018, 2019년(2년) 분과세션을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김대권 구청장은 “청소년이 권리를 증진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정책을 실행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좋은 정책을 펼쳐 우리구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교육부 주관 ‘2017 진로교육 유공‘ 진로체험 분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2018 대구시 청소년 선도보호대책 평가 우수 기관표창 및 2019 대한민국청소년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