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령군, 고령대가야시장 경관조명 시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1/17 [15:44]

【브레이크뉴스 경북 고령】이성현 기자= 고령군은 지난 16일 시장통로 전선지중화사업 경관조명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 고령대가야시장 점등식 시연회     © 고령군

 

이날 점등식 행사에는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하여 김선욱 군의회의장과 의원, 지역상인, 사업관계자 및 주민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시장통로 전선지중화 사업은 사업비 4,500백만원(전선지중화 3,200, 복구공사 1,300)을 투입하여 시장통로의 전선 및 통신선로를 지중화하여 주변환경을 정비하고, LED경관등 49개소를 설치하였다. 특히, LED경관등은 달을 연상시키는 조명과 일곱 빛깔 무지개 색으로 시시각각 색이 바뀌는 파노라마 디자인을 적용하여 보는 이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번 전선지중화 사업은 야간에도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전통시장 이미지 변화를 통해 시장경기 활성화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외곽지역 관광지에 편재된 관광객들을 전통시장과 어울어진 도심 중심의 “체류형 관광지”로 유입 시킬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역사와 문화가 있는 선진 관광도시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가야의 문화와 역사가 있는 고령 대가야시장이 아름다운 시장야경의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지역상권이 활성화 되어 더욱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거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