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ㆍ청결 서비스교육 실시

관내 100여개 외식업소 영업주 및 종업원 대상

이장학 기자 | 입력 : 2015/04/24 [06:24]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4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관내 100여개 외식업소의 영업주와 종업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ㆍ청결 서비스교육’을 1차, 2차에 나눠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 이장학 기자

 

친절․청결 서비스 교육은 외식업소의 서비스 개선과 친절한 손님맞이를 통한 선진 외식문화 정착을 목표로 다시 찾고 싶은 영덕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현장 방문식 밀착형 친절교육으로 기존의 1회성 강의식 친절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대학교수를 포함한 친절청결협회 전문 강사로 구성된 교육팀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사전 모니터링을 한 후 음식업소를 다시 방문해 5-6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교육은 업소를 찾아오는 손님에 대한 친절교육으로 밝은 표정․좋은 표정의 인사법, 호감을 주는 미소 만들기, 역할극을 통한 손님맞이부터 배웅단계까지의 손님응대자세 등의 코칭 및 실습과 고객입장에서 바라본 업소 내․외 청결도 평가, 청결관리 요령, 종업원 용모 및 복장지도 등의 청결교육으로 두 개 부분으로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후에도 가상고객을 통한 친절도 평가를 하는 등 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해 개선되지 않은 업소에 대해서는 재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이수업소에 대해서는 교육인증서 수여, 위생용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덕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외식업소의 친절․청결수준 향상으로 ‘변화가 바로 발전’이라는 발상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이미지 상승 및 지역경기 활성화로 시너지효과를 높이기 위해 매년 연차적인 교육으로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