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2015년 상반기 민방위대원 기본교육 실시

민방위대원(2-4년차) 200여명 대상

이장학 기자 | 입력 : 2015/04/28 [06:37]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민방위대원(2-4년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민방위대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 이장학 기자

 

민방위대원 기본교육은 안전 및 국가안보관련 동영상 시청, 안보전문교수강연, 화생발생상황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지 요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민방위대원들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수행 상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기본교육을 통해 습득ㆍ연마해 민방위 사태 발생시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능력을 높이고 민방위 임무․역할 등의 교육을 통한 국가관 확립과 재난 유형별 대처요령 교육을 통해 안보․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회 구현에 앞장서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민방위대원은 적의 침공․공격에 대비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는 자연적․인위적 재난을 대비ㆍ예방하고 복구에 앞장서는 생활속의 민방위대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민방위훈련을 통해 배운 재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리요령 등을 평소 반복을 통해 꾸준히 훈련한다면 우리사회가 좀 더 안전한 사회로 나아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