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201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접수

올해 사업에서는 2천백ha에 80만포의 비료 공급해

박영재 기자 | 입력 : 2015/10/22 [15:24]

【브레이크뉴스 영덕】 박영재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토양 비옥도 증진 및 토양환경 보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자 오는 11월 30일까지 42일간 '2016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올해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국고와 지방비 14억원을 들여 3천여 농가를 대상으로 2천6백ha의 농지에 80만포의 비료를 공급했고, 친환경농업의 인식 확산, 비료의 품질관리 강화 등으로 '201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에도 많은 농가가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은 내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마을 이장, 공급희망 조합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내년부터는 농업 보조금의 중복 및 편중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농업경영체 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해 비료 신청을 받아 공급한다.
 
때문에,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영덕사무소에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경작관계 변경 등에 따른 농지가 추가된 경우에도 등록정보를 변경해야 하니 주의가 당부된다.
 
영덕군은 지난 21일, 영덕군농기센터에서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해 비료 신청과정의 공정성을 제고하고 농민들에게 사업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농민 만족도를 높이는 등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영덕군 관계자는 “읍면사무소․지역농협․농산물품질관리원과 적극 협조해 농민들이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 지원받는데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농민들은 농업경영체등록과 등록농지 관리에 유념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국장 입니다. 기사제보:phk@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