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우수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견학

㈜포항크루즈,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의 성공사례 배워

박영재 기자 | 입력 : 2015/10/30 [15:13]
【브레이크뉴스 청송】박영재 기자 =  영덕군은 지난 29일 지역의 사회적․마을기업 대표 및 근로자와 함께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마을기업)과 ㈜포항크루즈(사회적기업)를 견학했다.
▲ 군위 화본마을 방문 기념촬영     © 영덕군 제공
 
이날 행사는 우수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성공사례를 배우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행부가 '2014년 최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한 군위 삼국유사 화본마을을 방문해 마을기업 운영 및 관리 노하우를 배우고 일자리창출 우수사례를 청취했다.
 
이어 2014년 국내 최초 도심형 유람선 운영으로 연간 2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포항크루즈를 방문해 포항운하역사관을 견학하고 사회적기업 (사)가경복지센터와 푸드 앤 디자인 이원찬 대표를 초청해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확보 및 자립경영을 주제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기업 ㈜두드림 서경숙 대표는 “이번 견학을 통해서 우수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으며, 기업이 피부로 느끼는 운영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지역에서 사회적 목적 실현이라는 같은 목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기업 간 교류가 전혀 없었는데, 오늘 이 자리를 기회로 삼아 정기적인 교류를 활성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영덕군에는 ㈜두드림, ㈜한울돌봄서비스, ㈜영덕주조 사회적기업 3개소와 영덕무청영농조합법인과 창수메밀영농조합법인 마을기업 2개소가 지역일자리창출 및 청소․방역․돌봄서비스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한편, 영덕군은 이들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해 전년도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지원을 8천만원보다 증액된 1억2천4백만원으로 확대하고 사회적․마을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과 홍보강화를 위해 홍보 리플렛 4천부를 제작 배부하는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기반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국장 입니다. 기사제보:phk@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