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완영 의원, 대한민국 입법대상 수상

환경오염피해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 대표 발의 등 국민생활 개선 시스템 구축 공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5/12/17 [00:57]
【브레이크뉴스 칠곡】이성현 기자 = 경북 칠곡·성주·고령 이완영 국회의원(새누리당,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이 시사저널(대표이사 권대우)과 한국입법학회(회장 홍완식)가 공동으로 선정한 ‘제 3회 대한민국 입법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환경오염피해자의 신속한 피해보상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함께 보장하는 제정법인 ‘환경오염피해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을 대표발의하는 등 상생의 환경오염 피해 구제 시스템을 구축한 공을 인정받았다.
▲ 대한민국 입법 대상을 수상한 이완영 의원     © 이완영 의원실 제공
 
이 의원은 “그간 환경 오염사고는 특성상 개인이 인과관계를 입증하기 어렵고, 피해구제를 위한 소송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다. ‘환경오염 피해구제법’은 환경오염피해 전반에 대한 예방·책임·구제 시스템을 담고 있다. 2016년부터는 국민 모두가 환경오염 피해로부터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특히, 이번 수상은 입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국민 여러분의 격려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우문현답,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피부에 와 닿는 입법활동을 통해 생활 속 변화를 느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