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6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 개최

10월 1일, 2일 화원동산 사문진나루터에서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09/20 [14:16]

브레이크뉴스 대구 달성이성현 기자= 달성문화재단은 19일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이자 전국 유일무이한 블록버스터 콘서트인 ‘2016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가 2016년 10월 1일,2일 양일간 화원동산 사문진나루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 100대피아노콘서트     ©달성문화재단 제공

 

작년과 달리 이번 해에는 피아노 축제의 성격을 더하여 부대행사로 3차례의 ‘마중콘서트’를 시민들을 위해 열었다.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그의 아내 치하루 아이자와의 화려한 피아노 듀오를 선보인 7월 15일 강정보 공연을 시작으로, 8월 6일 퀸 엘리자베스 콩쿨 우승의 피아니스트 이미연이 출연한 ‘대구 지하철 화원연장개통 기념 콘서트’, 9월 3일에는 본공연 장소 인근인 화원교회 앞마당에서 지역대학 피아노과 교수 및 성악가의 콘서트가 열린 바 있다.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를 지난 4년 간 지켜보며 애정을 키워온 지역주민들은 ‘마중콘서트’에 참석하여, 지난해 공연에 대한 향수와 기억을 되살리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는 지역의 역사·문화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로 5만 여명의 관객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축제로 성장해왔다. 이러한 성과가 반영되어 올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선정되었고, 대구광역시로부터도 그 대표성을 인정받아 총 2억 원의 국·시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시에서 후원하는 피아노 축제인 ‘PIANO CITY MILANO’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처럼 지난 4년의 풍성한 결실이 빛을 발하며 ‘2016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은 지역 내외로 점점 커지고 있다.

 

공연 첫날에는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20인 피아니스트, 슈퍼주니어 헨리, 피아니스트 신지호, 팝페라가수 카이, 소프라노 이정아가 출연한다. 특히 피아니스트 박종훈은 지난 7월 ‘마중콘서트’에 깜짝 출연하여 아내와 듀엣으로 맛보기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 외에도 버클리음대 선후배 관계인 슈퍼주니어 헨리와 피아니스트 신지호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연주를 통해 대중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으며 공인된 듀엣으로 이번에도 현장감 있는 협주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카이는 ‘복면가왕’ 프로그램에 ‘가마니’로 출연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수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다.

 

둘째날에는 풍류아티스트 임동창과 100인 피아니스트, 소프라노 신영옥, 비올리스트 리처드용재오닐, 국악인 송소희 등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정상급 출연진이 공연을 준비 중이다.

 

풍류아티스트 임동창은 클래식, 국악, 가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케이클래식의 대표주자로 100대의 피아노 협연을 지휘하고, 연출을 맡고 있다.

 

최고의 프리마돈나로 테너 호세 카레라스와도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소프라노 신영옥은 최근에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격찬을 받는 성악가로, 이번 무대에서도 그 기량을 남김없이 보여줄 것이다. 비올리스트 리처드용재오닐과 국악인 송소희는 인지도와 실력을 겸비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음악가이다.

 

올해 100인 피아니스트는 더욱 엄정한 기준으로 선발되었다. 대학생 이상 피아노·작곡 전공자로만 한정하여 탄탄한 실력을 갖춘 전국의 피아니스트를 모았다. 더욱 다양해진 레퍼토리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연주자들을 선발한 것이다.

 

작년부터 시행한 100인 피아니스트 합숙연습은 올해도 진행된다. 작년에는 1박 2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하루 더 늘어난 2박 3일이다. 그만큼 5년째를 맞이하는 ‘2016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는 그 질과 양을 예년과 다르게 준비하고 있다.

 

20인 피아니스트의 협연이 있는 1일에는 라데츠키 행진곡, 리베르탱고, 가을의 노래, 달빛, 쇼팽 즉흥 환상곡,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인생의 회전목마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100인 피아니스트 협연이 있는 2일에는 볼레로, 보리수, 마왕, 나 가거든, 홀로아리랑, 한오백년, 내 사랑 내 곁에, Nella Fantasia, 왈츠, 러브스토리 등 다양하고 풍성한 장르의 레퍼토리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탄탄한 프로그램을 구성 중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관람으로 별도의 입장권은 없다. 문의 : 053-659-4292 / www.dsart.or.kr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