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군,대구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

‘체납세 Zero~! 체납세 SMS 발송서비스’ 사례로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0/01 [17:59]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대구시 달성군은 29일 대구광역시청에서 열린대구광역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대구광역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 수상     © 달성군 제공

 

개방·공유·소통·협력 등 정부3.0의 핵심가치를 반영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대구시, ·, 공사·공단에서 제출한 25건 중 1차 전문가 서면심사를 거쳐 10건의우수사례를 선정, 사례별 담당자가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에서 대구광역시 세정담당관실, 교육청소년정책관실, 소방안전본부, 도시철도공사, 달성군 등이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달성군은 체납세 Zero~! 체납세 SMS 발송서비스사례로 동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로 도입된 체납세 SMS 발송서비스는 대구광역시 2016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행정자치부 2016 행정생산성 향상 및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민원서비스 혁신부문에서 장관상을 수상, 이번 대구광역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까지 3관왕을 달성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거듭,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핵심가치가 군정과 군민생활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며, 일방이 아닌 양방 소통하는 공감군정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공유, 소통하는 지방세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SNS시스템을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결제시스템과 연계한 실시간 지방세 납부시스템을 민간업체와 협력해 현재 구축 중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