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여성 지위향상 노력 인정 받아 !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6/10/25 [15:47]

대구시,여성 지위향상 노력 인정 받아 !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0/25 [15:47]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대구시는 오는 27일 서울 코엑스 오리토리움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대구시의 여성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대구시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조직개편을 통해 부시장 직속 여성족정책관실을 신설하고, 2015년 7월에는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유일의 양성평등팀을 신설하여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민간공모를 통해 여성가족정책 자문·심의 기구인 여성행복원회도 신설하여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여성행복위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대구형 여성행복 정책연구 개발과 여성사 아카이브 등 지역여성사 재정립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 여성가족정책 허브기관인 여성가족단의 운영 혁신을 통해 대구 여성계의 양적 질적 확장을 이뤄냈다.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여성 UP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취․창업박람회 및 여성정책토론회 등 23개의 자체 프로그램 운영, 여성 일자리 및 직업 찾아주기 행사, 대구여성 특별전을 개최하였다.

 

또한 ‘대구여성으로 산다는 것’이란 주제로 시민원탁회의도 개최하고 일가정양립지원센터를 전국최초로 설치하여 일․가정양립 및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공공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의 성평등수준도 중하위권에서 중상위권으로 도약하였으며, 성별을 고려한 양성평등 정책개선 사례 등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노력해왔다.

 

아울러, 맘껏 일하고 인정받으며 함께 누리는 여성행복 구현을 위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4개소) 및 여성인력개발센터(2개소)를 운영하고, 취업박람회개최 및 찾아가는 취업알선 굿잡(Good-Job)버스 운영 등으로 2014년에 4,082명에서 2016년에는 5,600명에게 일자리를 찾아 주었으며,

 

아동․여성 폭력예방 및 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소 형식적으로 운영 될 수 있는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를 실제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여성 안심무인택배 사업으로 사회적 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한국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의미 있는 상을 받아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성지위 향상을 위해 여성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과 모든 가족이 함께 행복하고 함께 발전하는 양성평등 실현, 사회안전망 구축 및 권익보호로 여성과 아이들이 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등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