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 수상자 선정

성기조, 임성임, 전옥상 3명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6/11/30 [11:46]

구미시,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 수상자 선정

성기조, 임성임, 전옥상 3명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1/30 [11:4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 구미시는 29일 2016년‘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수상자로 성기조, 故 임성임, 전옥상 3명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은 지난 10월 후보자를 접수받은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한 7명의 후보자가 추천·접수되었으며, 시민 여론 수렴 절차를 거친 뒤 지역 기관장 및 사회단체, 학계, 언론계 등 각계 인사 20명으로 구성된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 시상심의위원회에서 수상자를 확정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성기조(成基祚, 70세) 구미시체육회 고문은 구미시체육회 상임부회장, 구미시육상경기연맹장 및 구미시산악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며 가맹 경기단체 활성화를 주도하고 교기 육성팀 창단과 학교 클럽팀에 대한 지원으로 학교 체육을 활성화 하는 등 체육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였고, 특히 2012년 제50회 도민체전을 유치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북체육의 중심도시인 구미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망자로선 최초로 선정된 故 임성임(林星任, 16. 4. 24 사망, 선산읍)씨는 생전에 전 재산을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하는 등 근검절약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왔으며, 1988년 도서관이 없던 선산군에 평생 모은 재산 3,800여만원을 기탁하여 선산도서관의 건립에 지대한 역할을 하였다. 또한 2015년까지 선산고등학교에 총 5,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교육 및 지역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하였다.

 

구미시 출향인사인 전옥상(全玉相, 68세) (사)한국정수문화예술원 이사장은경영인으로 살아온 40여년의 노하우를 한국정수문화예술원 운영에 도입하여 그동안 산적한 여러 문제점들을 극복하며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재경구미시향우회장 및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을 역임하며 향우회의 기반마련과 향우인의 자부심 및 애향심 고취에 많은 역할을 하였으며, 지역갈등 극복을 위해 호남향우인과의 적극적인 교류 협력으로 영호남 관계개선에 기여해왔다.

 

시상식은 12월 30일에 있을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연말 시민 안녕·행복 기원 행사 등 각종행사에서 시민을 대표하여 참여할 수 있는 영광이 주어진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