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달성군,홍보대사에 임동창씨 위촉

피아니스트 임동창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12/05 [16:45]

【브레이크뉴스 대구 달성】 이성현 기자= 달성군은 5일 군청상황실에서 김문오 달성군수, 임동창씨, 달성문화재단 김채한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피아니스트 임동창씨를 달성군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달성군의 홍보대사 임동창 위촉     © 달성군 제공

 

임동창씨는 달성군의 대표 문화공연인 ‘달성 100대 피아노 콘서트’가 그 시작인 2012년부터 5회를 맞은 올해까지 매년 총지휘를 맡아 재미와 감동을 넘나드는 공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달성만의 특색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공헌했다.

 

또한 2013년에는 직접 작사 작곡한 ‘달성 아리랑’을 달성군에 선물했다. 임동창씨가 군민들이 두고두고 불렀으면 좋겠다며 만든 이 노래는 비슬산의 참꽃과 전국에서 처음으로 피아노가 들어온 사문진을 주제로 8분의 6박자의 경쾌한 굿거리장단과 휘모리장단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임동창씨는 “그동안 100대 피아노 콘서트를 지휘하며 달성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 달성군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달성군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나아가는 문화예술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임동창씨는 100대 피아노 콘서트가 달성군의 문화공연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도록 이끈 주역 중의 한 분이다. 이제 피아노 콘서트만이 아닌 달성군의 문화와 예술, 관광을 널리 홍보하는데 함께하게 되어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