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국제불빛축제, ‘스타브랜드 대상’쾌거

역대 최다 187만명 참가 국내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 매김

박영재 기자 | 기사입력 2016/12/13 [17:41]

포항국제불빛축제, ‘스타브랜드 대상’쾌거

역대 최다 187만명 참가 국내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 매김

박영재 기자 | 입력 : 2016/12/13 [17:41]

【브레이크뉴스 포항】 박영재 기자=포항국제불빛축제가 ‘2016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포항시가 밝혔다.  이 상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한다.

 

지난 7월 28일부터 나흘간 열린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는 187만명에 이르는 최대 규모의 관람객이 포항을 찾아 단순히 눈으로 보고 가는 축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체류형 축제로 자리 잡으며 역대 최고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김동훈 연세대교수(심사위원장)이 이강덕 시장에게 상패를 건네고 있다.     © 포항시 제공


‘2016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메인행사인 포항국제불꽃경연대회가 열린 영일대해수욕장에 80만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등 연일 3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는 대성황을 이뤘다.”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 주체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대폭 늘이고 과도한 의전행사와 연예인 초청공연을 기획 단계부터 없애는 등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해 수상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포항시축제위원회의 민간중심의 완성도 높은 축제기획과 함께 무더위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포항시 공무원들과 자원봉사자, 경찰 등의 땀방울이 어우러진 덕분에 언론을 통해 매년 ‘국내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에 선정되는 등 적극적인 홍보 덕분으로 전국으로부터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찾은 것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2016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은 어려운 경제여건과 글로벌 경영환경의 급변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로부터 얻은 브랜드 평가를 통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 기업들에게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여 글로벌 브랜드의 경쟁력을 키운다는 취지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마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축제자체로서 의미와 함께 축제기간 중에 열린 환동해CEO포럼을 통한 해외 페리항로개설과 크루즈 유치, 영일만항 물동량 확충 등 지역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우리나라와 중국, 러시아, 일본 간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면서 “관광객 수에 연연하지 않고 포항의 매력을 최대한 표출해서 관광객들이 축제기간이 아니라도 다시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