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주군의회, 새해 첫 정례간담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1/24 [16:37]

성주군의회, 새해 첫 정례간담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01/24 [16:37]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의회는 24일‘열린의정,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지향하며 올해 들어 첫 의회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성주군의회 간담회     ©성주군 의회 제공

 

간담회에서는 각 읍·면 정월대보름 행사 일정, 2017년 공직자 정기 재산변동신고 등이 공지됐으며, 군정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기 위한 제222회 성주군의회 임시회 일정 등에 대해 상호 협의했다.

 

이어 집행부로부터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 규약 승인건, 고병원성 AI확산방지 조치에 따른 예비비 사용, 이천 보도교 설치공사 추진계획등에 대해 보고 받고 관련 현안들에 대해 건전하고 활발한 토론의 장을 열었다.

 

또한 오후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예원의집(가천면)과 실로암육아원(수륜면)을 방문하여 입소자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쌀, 두유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위로·격려, 애로사항 청취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배재만 의장은 “2017년 정유년 새해에도 전 의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또한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주군의회 곽길영 의원이 경상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2016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곽길영 의원은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불편사항 해결을 위하여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모범적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동료의원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으며,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책임감이 무거워진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서 몸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