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 개최

의원연구단체 2017년도 연구활동 방향도 논의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3/02 [17:04]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 개최

의원연구단체 2017년도 연구활동 방향도 논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03/02 [17:04]

【브레이크뉴스 】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지난 27,28 양일간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 외부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정책연구위원회 및 의원연구단체 연구 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정책연구위원회워크숍     ©경북도의회 제공

 

이날 워크숍에서는 정책연구위원회 소속 각 의원연구단체의 외부전문가들의 연구활동방향 관련 주제발표와 함께 참가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먼저, 자연공원정책연구회(대표 : 홍진규 의원)의 외부전문가인전영권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는 ‘2017년 자연공원정책연구회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경북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인 팔공산, 금오산, 청량산, 문경새재 등 도립공원 현장점검 계획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도립공원의 다양한 스토리텔링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도의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환경정책연구회'(대표:이동호 의원)의 외부전문가인 이순화 교수(영남대학교)는 ‘2017년 경북 환경 주요 계획’을 발표하면서 녹조발생 현황 및 대책, 물산업 육성을 위한 활동, 상하수도의 효율적 처리 및 관리 등 환경분야 주요 이슈에 대한 환경정책연구회의 2017년도 연구활동 계획을 제시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노후 상수도관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누수로 인한 손실을 막고 도민의 건강을 위해 상수도관 교체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날 정책연구위원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경기도가 협력하여설립한 창업지원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 현장을 방문하여 기관의 설립 배경과 추진 현황 등에대한 설명을 듣고, 창업 교육기관 및 스타트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는본투글로벌센터를 살펴보는 등 창업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책연구위원회 정영길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은 의원들의 입법정책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의회 김응규 의장은 이와 관련, “2017년도에도 정책연구위원회및 의원연구단체의 연구활동에서 논의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