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중구청, 김광석 스토리하우스 개관

김광석의 못 다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05/30 [15:3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윤순영)는 오는 6월 1일 김광석의 음악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김광석 스토리하우스’를 개관한다고 30일 밝혔다.

 

▲ 김광석 스토리 하우스     © 중구청 제공

 

‘김광석 스토리하우스’는 대봉동 김광석 길에(동덕로8길 14-3) 지상2층, 지하1층, 연면적 180㎡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은 △메모리얼존(추모 조약돌, 행복나무) △유품전시존(내 거실) △MD존, 2층은 △스토리존(내 여행 이야기, 내 인생 이야기, 내 작업실) △청음존 △마틴기타 트리뷰트 쇼룸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김광석의 공연 자료, 자필악보, 일기, 메모, LP음반, 미공개 사진 등 약 100여점의 유품이 전시되며, 2016년 김광석의 52번째 생일을 기념해 52대 한정판으로 제작된 명품 ‘마틴기타’도 만날 수 있다.

 

김광석의 유족측(주식회사 위드삼삼뮤직 대표 서해순)이 시설을 위탁받아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설, 추석명절과 1월 1일은 휴관이다.

 

윤순영 중구청장은 “김광석 스토리하우스에서는 그의 못 다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며 “그를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