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뉴스
포항시
포항시,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MOU 체결
지역의 5개 초·중·고 참여, 해양스포츠 저변 확대 신호탄
오주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14 [17: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시는 14일 해양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영일고등학교와 포항제철고등학교,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영일중학교, 흥해남산초등학교 5개 학교를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로 선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포항시 제공


14일, 시에 따르면 이에앞서 지역 특성에 맞는 해양스포츠를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과 진취적인 기상과 호연지기를 함양할 수 있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사업을 전국에서 처음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경북도 교육청 및 포항교육지원청 등과 협의를 해왔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를 통해 해양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을 연계해 우수 선수 발굴 및 지역의 해양스포츠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해 지원하고, 포항시 체육회는 교육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해양스포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맡을 계획이며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는 교육참가자 모집과 인솔을 맡게 된다.

 

▲     © 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가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지원할 것”이라면서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회 담당 오주호 기자입니다. 살기좋은 포항을 만드는데 부족함 힘이나마 보태고 싶습니다.
phboss7777@naver.com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