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세계적 수준의 국내 전문대학은 어디?

국내 18개 세계적 수준의 WCC 대학 대구보건대서 출범식 가져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9/18 [23:42]

세계적 수준의 국내 전문대학은 어디?

국내 18개 세계적 수준의 WCC 대학 대구보건대서 출범식 가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09/18 [23:42]

【브레이크뉴스 】이성현 기자= 국내 최고의 전문대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출범식을 가졌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2017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대학 출범식을 19일 오후 2시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WCC사업은 직업교육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진행됐으나 18개 대학이 한자리에 모여서 출범식을 하며 의지를 다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교육부 김영곤 대학지원국장, 최성부 전문대학정책과장, 백승민 한국연구재단 팀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과 전국 18WCC대학 총장 및 관계자 등 모두 200명 이상이 참석했다. 출범행사에 이어WCC18개 대학 사업단장들은 2017년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WCC출범식에 참여하는 대학은 경북전문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구미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원대학교, 신성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안산대학교, 연성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전남과학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등 전국 18개 대학이다.

 

WCC대학의 한 관계자는 “WCC대학을 기점으로 전체전문대학에 선도모델을 확산하고 전문대학의 강점을 살려 평생교육 분야 및 4차 산업 혁명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