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상식 "대구경찰 신천지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 촉구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15:33]

이상식 "대구경찰 신천지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 촉구

박성원 기자 | 입력 : 2020/03/02 [15:3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더불어 민주당 이상식 예비후보가 "대구경찰은 신천지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구경북이 처해 있는 이 미증유의 고난과 혼란의 중심에 신천지 교회가 있다.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던 코로나 19는 신천지교회 신도가 슈퍼 전파자로 등장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국면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제 신천지교회는 이제 피해자라 아니라 가해자임이 분명해 지고 있다. 미국의 유명 저널인Foregin Affairs에서도 잘 대응하고 있던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확산의 주범이자 슈퍼 전파자로신천지를 지목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런 와중에서도 신천지 교회는 여전히 비협조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여러 차례의 협조 의사 표명에도 신천지는 여전히 믿을 수 없다. 진단을 거부하고 엉터리 교인 명단을 제공하며 패쇄시설에 여전히 출입하는가 하면 이번 사태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이만희 교주는 종적을 감추고 있는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따라서 이제 더 이상 신천지 교회의 자발적인 협조나 보건당국과 자치단체의 행정력에 기대는 단계는 지났으며 사법당국의 강제수사에 의하는 방법밖에 없다. 사법권의 행사는 다른 수단이없을 경우 최후 수단으로 행사되어야 하지만 시민의 안전과 생명에 명백하고 현존하는 위협이존재하는 이상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단체들이 이만희 교주를 고발한 데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도 살인/상해/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신천지 교회에 미온적이던 권영진 대구시장도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대구경찰청에 고발했다. 사법권 발동의 요건이 갖추어진 셈"이라며,

 

"이제 대구경찰이 나서야 한다. 신천지 교회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에 임해 왜 대구에서 이렇게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전국으로 전파되는 진원지가 되었는지 그 과정에서 신천지의 혐의는 무엇인지에 대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답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특히 우한에서 활동하다 대구로 돌아온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소재파악과 행적수사가 급선무이며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한 청도 대남병원과 신천지 교회의 관계에 대해서도 한점의 의문점이 없도록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의 감염경로를 규명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 광범위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하며 수사범위에 제한이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 또한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실체적 진실 발견에 주력하여야 한다."고 덧붙이고, 

 

"이번 사안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고 다수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대구경찰의 명예를 걸고 가용 역량을 총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