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호산대, 글로벌 현장학습 결과 보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10:39]

호산대, 글로벌 현장학습 결과 보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11 [10:39]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지난달 28일 대학 본부 소회의실에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호산대, 글로벌 현장학습 결과 보고회 개최     ©호산대

 

호산대 국제교류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 날 보고회에서는 2018학년도에 미국 뉴저지 주 블룸필드대학교에 파견된 간호학과 3학년 권보명, 윤선영 학생의 현장 실습 경험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들 학생들은 블룸필드대학교에서 어학연수와 전공 관련 병원 현장학습과 현장학습 세미나 등 총 16주간의 교육을 받고 귀국했다.

 

김재현 부총장은 이 날 보고회에서 “오늘 발표된 내용을 참고해서 2019학년도 정부지원사업 신청시에는 좀더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하여 해외 현장학습 경험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호산대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와 전공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워주는 정부지원 프로그램을 말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