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경일대 간호학과 2년 연속 국시 100% 합격

졸업생 대학병원 등 우수의료기관 취업 확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2/18 [17:02]

경일대 간호학과 2년 연속 국시 100% 합격

졸업생 대학병원 등 우수의료기관 취업 확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5/02/18 [17:02]
경일대학교 간호학과가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2년 연속 졸업생 전원이 합격했다. 또한 졸업생들이 대학병원 등 우수의료기관에 취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경일대학교 간호학과 실습장면 <사진:경일대학교 제공>     © 이성현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제55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간호학과 졸업생 26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또한 졸업생 대부분이 아산병원을 비롯해 이화여대목동병원, 고려의료원, 경북대병원 등 종합병원급 이상 대형의료기관에 취업했다.

경일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지난 2010학년도부터 ‘간호학과’를 개설했다. 이후 경일대는 지역의 대학병원은 물론 고려대병원, 이화여대병원 등 서울의 대형 의료기관과 잇달아 산학협정을 맺었다.

이처럼 종합병원급 이상의 대학병원이나 대형의료기관에서 실습을 마친 간호학과 학생들은 경일대가 제공한 미국 인디애나폴리스병원 연수, 무료토익 강좌, 글로벌인재육성 프로젝트 등을 통해 우수 간호 인력으로 인정받아 질 높은 취업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특히 학과 내에 시뮬레이션센터(Simulation Center) 등 실제 병원에서 실습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능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습이 이루어진 것이 주효했다.

아산병원에 취업이 확정된 최민지(여·23세) 양은 “대학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덕분에 국가고시 합격과 취업을 동시에 이뤄낼 수 있었다”며 “졸업생으로서 좋은 사례와 성과를 후배들에게 물려줄 수 있어 기쁘고 지도교수님들께 감사 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