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영천시, 중소기업 지원 성과 빛을 발하다

2016년 중소기업육성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기업 표창 잇달아

김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6/12/28 [17:36]

영천시, 중소기업 지원 성과 빛을 발하다

2016년 중소기업육성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기업 표창 잇달아
김상호 기자 | 입력 : 2016/12/28 [17:36]

【브레이크뉴스 영천】김상호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지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시에 따르면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육성시책, 자금지원, 공공구매 등 5개 분야를 종합 심사하는 중소기업육성시책평가에서 영천시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기관 표창을 받았으며 작년에는 최우수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경제위기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2016년 한해동안 720억원의 운전자금을 융자지원 했으며 기술인증수수료 지원, 녹색전환기술지원 등 각종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기업지원 활동으로 강소기업 육성에 앞장 선 결과 지난 26일 개최된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청통면에 소재한 강구조물 제작 업체인 ㈜경안플랜트(대표 김주환)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앞서 지난 10월 자동차부품제조업체인 ㈜엔텍(대표 이인석)이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또한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가 2016년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으며 ㈜금창(대표 송재열)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주최하는 2016년 Kicox 글로벌 상반기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수출 분야에서도 영천시 기업이 두각을 드러내 지난 9일 개최된 제53회 대구․경북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신영(대표 강호갑)이 3억불탑 달성으로 도내에서 최고 수출탑을 달성하는 등 10여개 업체가 수상했으며 수출유공자로 ㈜디케이에스코리아 양준헌 회장이 대통령상, ㈜에나인더스트리 신승동 부사장이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한편 영천시는 2017년에는 1월 20일󰡐중소기업시책 설명회󰡑(영천상공회의소 4층)를 시작으로 기업지원안내지도 제작, 영천시 홈페이지 ‘이달의 기업지원시책’ 개제 등 관내 기업들이 정부 및 기관 지원사업을 적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 할 예정이며 상공회의소,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판로개척, 기술개발, 자금지원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천시, 중소기업, 중소기업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